본문 바로가기

딸기 효능 제철


추운 겨울에는 건강도 챙기고 건강도 챙길 필요가 있습니다. 옷을 따뜻하게 입는 것 외에도, 제철 음식과 과일을 먹는것도 도움이 됩니다. 오늘 1월 제철 과일인 딸기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 제철에 먹는 딸기는 맛이 더 좋고 영양소가 풍부합니다. ​

 

딸기-효능-제철

딸기 효능 제철

<면역력 상승>

딸기는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. 따라서 복용하면 피로 회복은 물론 세포 회복도 빨라집니다. 딸기는 사과보다 10배나 많은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. 따라서 겨울철 면역력 약화가 걱정된다면 딸기를 복용하는 것이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.

<고혈압 예방>

안토시아닌과 칼륨이 풍부한 딸기는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 딸기의 안토시아닌은 혈관압을 낮춰 고혈압을 예방하고 동맥경화를 일으키는 혈관 내부의 염증을 줄여주는 대표적인 항산화제입니다. 칼륨은 나트륨과 노폐물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혈압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.

<눈 건강>

안토시아닌은 눈 건강에도 좋습니다. 우리가 피곤할 때, 우리의 눈은 먼저 피곤해집니다. 그 이유는 눈에 쌓인 활성산소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 눈이 피로할 때는 딸기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 딸기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눈의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. 눈의 망막에서 로돕신 단백질의 형성을 촉진하기 때문에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.

<심혈관질환 예방>

딸기에 있는 라이코펜은 빨간 과일에서 발견되는 항산화제입니다. 혈관을 부드럽게 하고 체내 산화를 막아 폐암, 간암, 위암, 혈관질환 등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암세포의 억제와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.

<콜레스테롤 감소>

딸기를 매일 섭취하는 것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 만약 이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걱정된다면, 딸기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

<감기 예방>

딸기는 100g 82mg의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서 3, 4개의 큰 딸기만 먹어도 하루 비타민C 섭취량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. 비타민 C가 풍부하기 때문에, 그것은 우리 몸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서, 면역력을 높이고, 질병을 피하고, 감기로부터 더 빨리 회복할 수 있습니다.

<낮은 칼로리>

딸기는 100g 27칼로리가 들어있어 살을 빼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. 게다가 딸기의 풍부한 비타민 성분이 멜라닌 색소를 억제하여 반점, 주근깨,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.

<관절염의 개선>

딸기의 이점 중 일부는 신경통을 완화하고 관절염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. 딸기의 금속 살리실산 성분은 진통제, 항염증 성분으로 평소 관절염을 앓고 있는 사람들의 관절염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.

<위장 보호>

딸기는 항산화제뿐만 아니라 비타민 C가 풍부해서 위에서 발생하는 발암물질인 니트로사민의 형성을 억제합니다. 그것은 또한 분비된 산으로부터 위가 손상될 가능성을 줄여주기 때문에 위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.

<치매 예방>

딸기는 피세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합니다. 이 성분은 신경 퇴행성 질환뿐만 아니라 알츠하이머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. 노화된 쥐에게 이 화합물을 주입하면 뇌 염증을 줄이고 인지력 저하를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

<변비 예방>

딸기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펙틴이 풍부해서 장 연동운동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. 그러므로, 만약 이 정기적으로 변비로 고생하고 있다면, 딸기를 먹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.

<딸기의 제철>

딸기는 1월부터 5월까지가 제철입니다. 특히 12월에서 2월까지가 먹기에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.